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기어S2 닮은 중국 스마트워치 NO.1 G4

OCer 2016. 4. 26. 18:15

IT 블로거와 리뷰어를 표방하면서 아직 저는 스마트워치, 스마트밴드를 사용해본 적이 없습니다. 물론 실물을 구경하면서 후기를 올린 적이 있지만, 실제로 스마트폰 처럼 장시간 사용해본 적은 없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삼성 기어S2 를 빼닮은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인 NO.1 의 G4 라는 스마트워치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간략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디자인을 살펴보기 전에 우선 스펙을 간략히 짚어보면,

   

AP 는 미디어텍 MTK6261 이 탑재됐구요. 1.2 인치 240 X 240 해상도의 원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유심과 TF 메모리를 지원하고, 내장 배터리는 350mAh 입니다.

   

   

평상시 운동을 좋아해서 스마트워치는 몰라도 스마트밴드 하나 사고 싶었는데 만보계 기능과 심박수 등의 측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거리 측정도.

   

   

350mAh 배터리로 6~12 시간 대기.. 라고 되어 있는데 정확한 배터리 효율은 써봐야 알것 같군요. 충전 시간은 20분이고, 마이크로 usb 로 충전 및 데이터 연결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3.0 을 지원하여, 폰과 연동하여 전화나 SNS, 문자 등의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도 측정(체온인지?)

   

   

그리고 3D 터치까지?

   

   

색상은 총 3가지로 밴드 스타일등을 바꿔 3가지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어S2 같은 디자인과 내부 UI 가 맘에 듭니다.

   

   

그리고 심카드를 지원하여 통화도 되고, TF 카드로 활용할 수도 있구요.

   

   

충전은 자석방식의 충전기로 합니다.

   

   

상세 디자인과 색상은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 주세요.









요즘 중국 스마트폰도 무지 잘나오고 있는데, 스마트워치 그렇게 되지 않을까 걱정이 생깁니다. 참고로 이 NO.1 G4 스마트워치 가격은 $40 이라고 합니다. 무지 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