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플러스 관련 정보

웹호스팅 U+ Biz SME 서비스 비용 알아보자

OCer 2016. 5. 21. 20:18

최근 가정 집에서도 NAS 환경을 구축하여 활용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와는 좀 다른 얘기지만 웹호스팅 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이트나 블로그 등 개인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분들도 꽤 있는 것 같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웹호스팅이란 무엇이고, U+ Biz SME 의 웹호스팅 서비스 종류와 웹호스팅 비용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우선 웹호스팅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웹호스팅이란?


  • 홈페이지 운영을 위한 각종 서버 및 네트워크 환경과 어플리케이션을 임대하여 사용하는 서비스
  • 서버의 일정 공간을 임대하여,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관리 지원을 받는 서비스
  • 조립 서버를 이용하여 가격을 낮추는 저가 중소업체와 달리, 기간통신사업자의 광대역 네트워크와 정품 브랜드 서버 기반의 안정적인 고품질 호스팅 서비스 제공

       

    출처: <http://www.uplus.co.kr/biz/sme/smsup/InitBzSmSupHo.hpi>

       

    U+ Biz SME 에서는 웹호스팅의 정리를 위와 같이 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웹 공간을 임대 받아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의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정 집에서도 PC 로도 충분히 웹호스팅 환경을 만들 수 있지만 서버 등의 고사양, 고가의 장비로는 구축하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으므로 이런 업체를 통해 비용을 얼마 지불하고 하는 것이 오히려 더 쾌적하고 안정성 있는 환경으로 웹호스팅 공간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호스팅 종류인데요. 호스팅은 서버 OS 에 따라 리눅스 호스팅과 윈도우 호스팅이 있습니다.

       

       

    호스팅 비용은 동일하지만 운영할 사이트의 기반에 따라 리눅스냐 윈도우냐를 선택해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보통 다른 호스팅 업체의 경우 윈도우 호스팅의 비용이 더 비싸지만 U+ Biz SME 호스팅 서비스의 경우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서비스 특징으로는 대기업 기간 통신 사업자로서 대규머 기가급의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과 고가의 엔터프라이즈 급 정품 브랜드 서버 및 스토리지 장비로 시스템을 구축 & 운영하기 때문에 국내외 많은 기업체, 기관, 대학교, 신문사 등에서 이용 검증이 된 상태 입니다.

       

       

    웹호스팅 사양으로는 HP, IBM, DELL 등의 정품 서버를 사용하는데, 좀더 자세한 모델명은 HP DL380 G5, DELL Power Edge R710, (Dual Power, RAID SCSI/SAS drive system) 이 주로 사용됩니다.

       

       

    보안시스템은 오랜 네트워크 운영 경험과 정보 보호 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노하우로 안전한 데이터 보안 기능을 하기 위해 3중 보안 시스템이 제공 됩니다. 방화벽, 침입 대응 차단 시스템(IPS), 웹 방화벽을 제공합니다.

       

       

    장애 대응 방안으로는 접근 속도와 데이터 보존을 위해 레이드 구성이 제공 됩니다. 아마 DB 이중화 역시 레이드 옵션에 따라 제공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기본 제공 서비스는 사양과 OS 서버 종류는 앞에서 살펴봤으니 넘어가구요, 원격 지원을 위해 FTP 접속 계정, 텔넷 보안쉘을 제공하며, 도메인 관련된 기능도 지원합니다.

       

    그 외 부가서비스로는..

       

       

    기업용 메일을 제공하는데요. 최근 블로그를 통해 진행하는 일 컨택을 위해 메일을 많이 주고 받는데 대부분의 회사들의 네이버 등의 포털 메일이 아니라 기업용 메일을 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런 메일들도 역시 웹호스팅에서 제공하는 메일을 사용하는 것 입니다. 메일 계정과 용량에 따라 위와 같은 추가요금이 발생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웹로그 분석(로그 데이터를 쌓아두었다가 분석하는 것이 아닌 고객의 홈페이지 내에 분석코드를 삽입하여 실시간으로 홈페이지 분석 리포트 제공하는 기능)

       

    웹로그 분석 제공기능 (접속량 분석, 페이지 분석, 방문경로 분석, 방문자 분석, 네비게이션 분석, 시스템 분석) 을 제공합니다.

       

    끝으로 U+ Biz SME 웹호스팅 서비스 비용 인데요.

       

       

       

    앞에서 특징에 대해 소개한 부분에서도 리눅스나 윈도우나 서버 종류에 관계 없이 웹호스팅 비용은 동일하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디스크, 이메일, 트래픽 용량등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설치비는 부가세 포함하여 2.2만원 입니다.

       

       

    여기까지 웹 호스팅 업체인 U+ Biz SME 의 특징과 서비스 내용, 그리고 요금까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관심 있여기까지 U+ Biz SME 웹호스팅의 특징과 서비스 내용, 그리고 요금까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