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 사운드 디바이스 리뷰/블루투스 출력

블루투스스피커 추천 샤오미 리틀 캐논2 블루투스 4.1 후기

OCer 2017. 3. 3. 18:26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작년쯤인가 샤오미 블루투스스피커 큐브박스2 에 대해 전해드린 적 있는데요. 오늘은 좀 더 개선되고, 디자인도 다른 샤오미 리틀 캐논2 블루투스 4.1 스피커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중국 제조사에서 지원 받는 브랜드가 몇가지 있는데, 이 제품은 중국 쇼핑몰인 기어베스트에서 보내온 제품 입니다.



우선 전체적인 디자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원통형 디자인이 특징이고 버튼이 아예 없습니다. 만 숨어 있는 버튼이 있는데 그건 차차 살펴보기로 하고 우선 패키징부터 살펴볼게요.



위 사진은 샤오미 리틀 캐논2 블루투스스피커 패키징 박스인데요. 받자마자 느낀 것이..



이 제품의 디자인과 많이 닮아 있었다는 것 입니다.ㅎㅎ 많이 비슷하죠?



측후면에 제품정보와 관련된 코드들과 여러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F 디자인어워드 수상 로고도 있네요.



박스를 개봉해보면 블랙 색상의 샤오미 리틀 캐논2 블루투스스피커가 담겨져 있구요. 그 옆으로는 메뉴얼이 있는데,



중국어로만 되어 있어서 알아보긴 힘들지만, 블루투스스피커 제품들이 다 똑같죠 뭐. 버튼이 숨어 있다고 했는데 버튼만 찾으면 됩니다.



그리고 중국 제품 답지 않게 패키징이 참 꼼꼼하다 느꼈는데요. 위아래로 압축 스펀지가 붙어 있어서 완벽하게 내용물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물론 커버 박스 안쪽에도 스펀지가 얇게 들어가 있구요.


아래부터는 실제로 제품을 살펴볼게요.



크기는 약 60.0mm*60.0mm*93.3mm 이며, 블루투스 4.1 규격을 지원합니다.



사운드 출력부가 위에 위치하고 있는데 내부 부품은 거의 벨기에 팀파니 제품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벨기에 팀파니라는 회사는 우퍼 등의 사운드 전문 제조사라고 합니다.



측면을 삥 둘러보면 LED 가 하나 있고,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포트가 하나 있습니다.



전원이 들어가면 연한 블루 계열의 LED 가 들어옵니다. 페어링 중이면 빠르게 점멸되며, 페어링 후에는 느리게 점멸됩니다. 충전 중엔 빨간 불이 들어오며, 충전하면서도 사용이 가능해서 좋네요.



사용방법은 우선 중간에 껴져 있는 고무링을 빼거나 살짝 위 또는 아래로 벗겨냅니다.

그런 후, 윗 부분을 아래로 누르면 전원이 들어갑니다. 3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 모드로 되며, 한번 페어링 되면 저장되어서 자동으로 페어링 됩니다. 



그리고 버튼은 따로 없지만 윗 부분을 잡고 +, - 방향으로 돌리게 되면 볼륨 조절이 됩니다.



그럼 페어링을 해볼까요?


페어링 하려고 전원을 넣고 블루투스 디바이스를 검색해보니.. 중국어로 뭔가 하나 잡힙니다. 앞쪽은 샤오미 인 것 같은데 뒷 부분은 뭐라고 쓴 건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것은, 중국 내수제품이라 그런지 블루투스 디바이스명이 중국어로 나왔다는 것 입니다. 뭐 이건 나중에 수정을 할 수도 있지만 처음부터 그렇게 나온다면.. 그리 없어보이진 않을 것 같네요. 그리고 처음 페어링 되었을 때 중국어로 페어링 안내 멘트가 나오고 종료할 때도 중국어로 나오는데 차라리 영어로 나왔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위에서 언급한 아쉬운 부분을 제외하고는 소리는 개인적인 취햐이긴 하지만 상당히 맘에 듭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 어느 한쪽 음역대로 치우친 소리가 아닌 플랫한 소리를 좋아합니다, 굳이 어느 음역대를 고르라고 한다면 중음이 좀 튀어 나와 있는 역 V 자형 소리를 좋아하는데 그정도는 아니지만 차분하게 들을 수 있는 소리를 들려주네요. 경쾌한 음악 보단 잔잔한 발라드나, 여성 보컬, 클래식(뉴에이지) 곡에 추천합니다.


여기까지 블루투스스피커 추천 샤오미 리틀 캐논2 블루투스 4.1 후기 였습니다.


혹시라도 제품에 대해 관심 있거나 구입하시고자 한다면 [여기] 를 확인해보세요.


OCer 였지요. :)


위 리뷰는 제품을 지원 받았으며, 필자의 솔직한 후기로만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