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 디카 추천

디지털카메라 추천 가성비 뛰어난 하이엔드 카메라 소니 RX100 M3

OCer 2017. 4. 4. 20:48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모델 중 중간 보스(?) 인 RX100 M3 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보통 제품을 구입할 때 "가성비가 좋다" 라는 말들을 많이 하는데요. 가성비란 가격대 성능비를 말합니다.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지만 성능이 만족스럽다. 등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 저 또한 주머니 사정이 그렇게 넉넉치 않은 삶을 살고 있다 보니 가성비를 쫓는 경향이 있는데요. 소니 RX100 M3 는 그런 분들을 위해 가벼운 디지털카메라를 고르신다면 적극 추천할 수 있는 모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우선 디자인을 살펴보면서 스펙과 특징에 대해 알아둬야 할 부분들을 알려드릴게요. 소니 RX100 M3 의 센서는 13.2 x 8.8mm Exmor R® CMOS 센서 가 탑재됐습니다.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은 BIONZ X 이며 유효화소수는 2010만 화소 입니다. 작은 사이즈에 화소수는 꽤 높은 편입니다. 아무리 화소수가 카메라 성능에서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라고 하지만 확실히 화소수가 높다면 그만큼 색감도 눈에 확 들어오는게 사실입니다.



소니 RX100 M3 의 렌즈는 고정 칼자이즈 렌즈가 들어갔는데 그 중에서도 ZEISS® Vario-Sonnar T* 렌즈가 사용됩니다. 렌즈 스펙은 고속 F1.8-2.8 조리개가 포함된 ZEISS® Vario-Sonnar T* 24-70mm 렌즈로 24mm 광각부터 70mm 준망원까지 지원해서 여행용 디지털카메라로 불릴 수 있겠네요.^^



소니 디지털카메라 특징 중 하나는 대부분의 모델이 틸트 가능한 LCD 가 탑재됐다는 것인데요. 소니 RX100 M3 역시 그런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자유롭게 틸트가 가능하며, 아예 180도 플립이 가능하다 보니.. 셀카에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남자들 보단 여자들이 좋아할 만한 기능이겠죠? ㅎㅎ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소니 RX100 M3 의 특징은 바로 이겁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보급기) 에는 뷰파인더가 지원되지 않았는데 RX100 M3 에는 전자식 뷰파인더(EVF)가 탑재돼어 라이브뷰가 아니더라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저는 DSLR 만 수년째 쓰고 있다 보니 라이브뷰 촬영 모드 보다는 아직도 뷰파인더로 직접 보고 찍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보니 요즘 사무실에서 가끔 쓰고 있는 NEX-5N 은 그런 부분에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RX100 M3 는 그런 단점을 해소할 수 있겠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특징들이 있지만 이정도만 알아두셔도 충분히 매력적인 디지털마레라로 뽐뿌가 많이 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뽐뿌의 마지막은 샘플 사진!



여기까지 소개하려는 내용이 모두 소개됐는데요. 간략히 소니 RX100 M3  평가하자면, 처음 카메라를 구입하는데 가볍고 화질 좋고,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눈여겨 볼 수 있는 하이엔드 디지털 카메라 입니다.^^


이상 OCer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