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아반떼 AD e-VGT 1.6 2016

기대되는 자동차 성능을 위한 차량 파워부스터 장착 Q 개봉기

OCer 2017. 4. 9. 20:18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차량 관리에 관련된 제품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차량에서 배터리는 아주 중요한 부품인데요. 방전의 계절(?) 겨울이 지났지만 배터리 관리를 위한 제품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저희 집엔 차가 3대가 있는데, 제 차에는 이미 카몬 부스터라고 하는 제품이 달려 있는데 효과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겨울에도 다행히 방전 한번 안되고 넘어갔는데(지난 8월 출고 받고 여름 가기 전에 방전된 적은 있지만 그 뒤로는 없네요) ㅎㅎ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위 제품인데요. 암코 차량 파워부스터인 "장착 Q" 라는 모델 입니다. 내비앤블박 카페 체험단에 처음 선정되어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본 제품의 리뷰는 3건의 리뷰로 작성될 예정이며, 리뷰 진행상태에 따라 좀 더 추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개봉기부터 살펴볼게요!



우선 받아본 장착 Q 는 위와 같습니다. 응? 기다란 파우치 같은 것에 내용물이 담겨져 있는 것 같고, 배터리에 연결할 굵은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네요.



1파우치는 벨크로 타입으로 딱~ 붙어 있습니다.



파우치 안쪽에는 암코 장착Q 메뉴얼이 들어 있구요.




메뉴얼에는 장착 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되어 있습니다.



보통 배터리 관련 제품을 배터리에 연결할 때는 극 연결하는 순서가 있는데요. 이에 대한 내용은 없더라구요. 그래도 저는 정석대로 접지(-) 부터 연갈한 후 + (빨강) 을 연결하였습니다.



계속해서 파우치에서 내용물을 꺼내보니..



벨크로 타입의 접착 스티커가 있는데요. 이 스티커는 차량에 부착할 때 사용되는데, 적당한 위치를 잡고 부착한 후 파우치 바닥면과 맞닿게 부착해주면 딱 붙어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우선 적당히 케이블의 +, - 를 고정한 후에 접착 테잎을 부착해주세요.



파우치에서 장착Q 본체를 꺼내보면..



암코 파워 울트라 수퍼 캡. 파워 부스터라고 적혀 있는데요.



반대편에는 제품문의 전화번호(고객센터?) 와 제품 본체 개봉시 AS 불가라는 경고문을 볼 수 있었으며, 제조생산월도 알 수 있었네요. 제가 받은 제품은 2017년 3월에 생산된 제품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품 본체에 연결된 케이블은 6 AWG 규격의 두께가 사용되었는데 전기쪽은 잘 모르지만 단순히 이 수치가 낮을수록 두께가 두꺼워 허용전류나 열, 그리고 안정성에 있어서 장점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 PC 파워에 연결되는 케이블이 10~20 AWG 정도가 사용되는데 그것에 비한다면 정말 차이가 많이 나는 안정성 있는 케이블이 연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블 끝단을 살펴보면 위와 같이 수축 튜브 같은 것이 씌워져 있습니다.



실제로 장착할 땐 이 부분을 벗겨낸 후에 해야 하며, 혹시라도 보관할 땐..  +, - 극이 닿지 않게 조심히 보관해야 합니다. 닿으면 쇼트가...(한번 나서 깜짝 놀랐네요) 조심조심! 그리고 배터리와 연결되는 부분은 U 자가 아닌 O 자형으로 되어 있어서 혹시나 장착시에는 배터리에 고정된 너트를 완전히 돌려 뺀 후에 장착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암코 차량 파워 부스터 장착Q 에 대해 개봉기를 전해드렸습니다. 다음 후기는 장착기 입니다.^^


OCer 였지요. :)



본 리뷰는 아래 내비앤 블박 카페의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지급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