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아이폰 XS 안테나 게이트 SW 로 해결할 수 없을 것

OCer 2018. 9. 30. 20:20

얼마 전 출시되고 모 유명 유튜버가 개봉기 올리고 환불하는 사태까지 발생한 애플 아이폰 XS 맥스에서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예전 아이폰들은 프레임이 휘어지는 밴드 게이트 현상이 있었는데, 그 문제는 점점 개선이 되더니 이번에는 아이폰 XS 맥스 안테나 게이트라는 문제가 발생했네요.

애플 아이폰 XS, 애플 아이폰 XS 맥스, 아이폰, 애플 아이폰, IT, 리뷰, 스마트폰, 애플 아이폰 XS 맥스 안테나, APPLE IPHONE XS MAX[애플 아이폰XS 시리즈]

무엇인가 하면, 아이폰 XS 맥스의 안테나를 사용하여 사용하는 LTE 통신이라던가, 와이파이의 수신율이 현저하게 낮아지거나 아예 수신율이 0 이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유저들의 이런 문제가 있다고 제기하자 아이폰 XS 맥스 안테나 신호 세기를 측정해 봤는데, 대부분이 200mW 를 넘지 못했다고 하네요. 경쟁사인 갤럭시 노트9 와 비교해보면 차이가 많이 나는 수치라고 합니다.

애플 아이폰 XS, 애플 아이폰 XS 맥스, 아이폰, 애플 아이폰, IT, 리뷰, 스마트폰, 애플 아이폰 XS 맥스 안테나, APPLE IPHONE XS MAX[애플 아이폰 XS 안테나 신호 세기 측정 결과]

애플 아이폰 XS, 애플 아이폰 XS 맥스, 아이폰, 애플 아이폰, IT, 리뷰, 스마트폰, 애플 아이폰 XS 맥스 안테나, APPLE IPHONE XS MAX[애플 아이폰 XS 맥스 안테나 신호 세기 측정 결과]

아이폰 XS 시리즈는 4가닥의 안테나를 사용하는데 테스트 중에는 신호가 높아지지 않고 오히려 낮아지는 현상이 발생했다고 하는데, 하드웨어가 제대로 되었다면 통신이 될 때는 세기가 높아져야 하는데 오히려 감소했다고 하니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인텔 모뎀이 탑재됐다던데, 퀄컴이 아닌 인텔이 문제일까요? 아니면 안테나가 문제일까요?


해외 애플 관련 포럼에서는 안테나 설계상 미스로 iOS 업데이트나 소프트웨어로 수정하기 어려운 상태일 것이라고 합니다. 

이전 아이폰 X 시리즈 대비 2배나 빨라졌다고 광고를 했는데 이런 문제가 발생하다니.. 과연 애플에서는 어떻게 대처할지 궁금해지네요.


애플에서 리콜을 하지 않는 이상 기존 구입자들은 일단은 기다려봐야겠네요.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보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