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라이브 블랙박스 파인뷰 X3000 DIY 설치 장착 방법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파인드라이브 블랙박스 파인뷰 X3000 을 차량에 설치해보는 글을 준비했습니다.

블랙박스 설치를 굉장히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지나 몇번 해보면 돈 주고 하기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차근차근 다른 분들의 설치 방법 후기를 따라해보면 다음부터는 혼자서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그런 글을 준비해봤으니 잘 따라와 보세요.

제가 블랙박스를 설치하려는 차량은 제 차량인 아반떼AD 2017 년식 입니다. 상시 전원에 연결할 경우엔 퓨즈박스(휴즈박스) 에 연결을 해야 하는데, 보통 휴즈박스는 운전석 좌측 무릎 쪽에 있습니다. 그래서 전원 케이블은 A필러 쪽으로 넣어서 아래로 빼내야 합니다. 요즘 차량들은 A필러를 완전히 탈거하지 않아도 에어백 간섭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A필러를 잡아 당기면 위와 같이 빠지는데, 핀에 걸려 완전히 빠지진 않습니다. 그리고 안쪽을 보면 하얀색 에어백이 보이는데, 혹시나 사고 발생시 에어백 전개에 간섭이 없도록 뒷쪽으로 잘 넣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전원 케이블을 휴즈박스 옆 커버를 탈거한 후 접지와 ACC, B+ 선을 연결합니다.

접지는 차체에 고정되어 있는 볼트를 살짝 풀어서 연결하면 되고, ACC 와 B+ 는 휴즈박스 커버 뒷면의 내용을 보고 하시면 되는데요. 굳이 이거 안보셔도.. 테스터기 하나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키온 상태에서만 전원이 들어간다면 ACC 이고, 그냥도 전원이 들어간다면 B+ 입니다. [링크] 를 확인하여 좀 더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휴즈박스에 ACC, B+ 까지 결선이 끝나면 파인뷰 X3000 블랙박스에 전원을 연결해 봅니다.

케입믈을 꽂고~

GPS 까지 가 조립 후 연결해서 GPS 인식되는 것 확인하고 일단 전원을 끕니다.

그리고 후방 카메라를 설치 합니다.

기존에 GXR1000a 과 X30 이 설치되어 있었는데, X30 은 주행 영상 촬영할 때 타임랩스 촬영을 위해 쓰고 있었는데, X3000 에도 타임랩스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제 놓아줄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사진상 우측의 X30 후방 카메라를 깔끔하게 떼주고요~ 케이블 매립 들어갑니다. 저는 후방 카메라는 뒷쪽부터 작업하는 것이 편하여 뒷쪽부터 했습니다.

C필러 틈을 살살 쑤셔서 케이블을 매립합니다.

순정 웨더스트립과 윈드키퍼 살짝 탈거하고 케이블을 틈에 넣어주고요.

B필러 까지 옵니다.

이제 조수석 A필러 까지 거의 다 왔습니다.

그리고 블랙박스 설치 위치 까지 케이블을 빼놓고 정리합니다.

좌측엔 파인뷰 GXR1000a 우측엔 파인뷰 X3000 입니다. 4인치와 3.5 인치 차이가 눈으로도 보이는군요. 개인적으로 좀 더 아담한 사이즈의 파인뷰 X1000 가 더 좋아 보이는군요.

그리고 전원을 넣고 밖에서 찍어본 시큐리티 LED 입니다. 시큐리티 LED 는 GXR1000a (우측 화이트 LED) 가 더 이쁩니다! 여기까지 파인드라이브 블랙박스 X3000 설치 장착 방법 후기였습니다.


OCer 였지요. :)


본 리뷰는 파인드라이브 체험단에 선정되어 OCer 의 주관으로만 작성된 리뷰 입니다.

이미지 맵

OCer

파워블로거가 아닌 파워 리뷰어가 되고 싶은 OCer 의 IT, 사진, 자동차 이야기 / review_ocer@naver.com

    '자동차 관련 리뷰/블랙박스 | 주변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