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 기타 악세사리

자동차 전동 드릴 광택기 세트 IPO 홈 글로스 시스템 컴팩트 PN501

OCer 2021. 6. 2. 23:28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전동드릴만 있으면 쉽게 심하지 않은 스크레치를 없앨 수 있는 드릴 광택기 세트 제품을 하나 소개합니다.

IPO 홈 글로스 시스템 컴팩트 PN501 라는 제품입니다. 세트 제품이라, 이거 하나에 + 전동드릴만 있으면 마무리까지 끝.

세트라고 해서 패키징 박스가 클 줄 알았는데 작은 상자 크기 입니다. 플라스틱 재질이구요.

홈 글로스 시스템이라고 되어 있네요. 차량 뿐 아니라 사실 가정 내에서도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장 처음에 보여드렸던 제품 구성품 입니다. 메뉴얼이 있고, 극세사 타월과 전동드릴 장착용 어댑터, 백업패드, 컷팅, 광택용 패드, 그리고 컴파운드가 제공됩니다.

초벌용 양모패드 입니다. 쿠션이 어느정도 있는 편이구요.

두께는 이정도. 두께가 있으니 쿠션이 있겠죠.

중벌용 좀 단단한 주황색 패드 입니다.

검정색, 주황색 패드는 계란판처럼 굴곡이 있는데, 검정색은 마무리용 입니다. 컴파운드 마무리용 또는 왁스용으로 쓰면 될 듯 합니다.

같이 제공되는 컴파운드는 IPO 울티메이트 컷 스텝1 이 들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폴리셔 처음 구입했을 때 이 제품을 가장 먼저 썼던 기억이 있네요. 현재도 반도 못씀..

중간중간 닦아주고 핸드폴리싱할 때 쓸 수 있는 극세사 타월 입니다. 촉감이 많이 고운 편은 아닙니다.

백업패드와 전동드릴 장착용 어댑터 입니다. 드릴에 물리는 부분이 육각은 아니라서 좀 아쉽습니다. 육각이 아니면 헛돌기도 하거든요.

전동드릴 장착 어댑터와 백업패드, 양모패드까지 결합한 상태 입니다. 꽤 두툼해졌습니다.

이번엔 전동드릴에 합체!

어서 차에 가서 써봐야겠죠? 위 내용 까지는 지난 1월까지 작성한 내용이고 얼마 후 물피도주를 당합니다..ㅜㅜ

우선 물피도주 첫 발견시 상태 입니다. 허옇게 쓱~ 문지르고 갔습니다. 저건 묻은 것은 아니고 살짝 클리어가 까진 상태 입니다. 아주 미세하게 까진거라 이 정도면 손으로 컴파운드 작업하면 없어집니다.

그리고 해당 제품으로 컴파운드 작업 후 모습 입니다. 없어진 듯 보이지..만?

라이트에는 아직 잔스크레치가 있구요.

이렇게 LED 를 가져다 비춰보면.. 제대로 드러나게 됩니다. 어두운 곳에서는 잘 안보여요. 그래서 광택작업시에도 조명이 중요한거구요.

그리고 이게 찍는 방향에 따라서 또 잘 보이고 안보이고 그렇습니다. 어쨌거나 어느 방향에서 봐도 스크레치가 보인다면 그건 문제가 있는 거죠.

스크레치를 없애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스크레치로 단차가 생긴 부분을 클리어를 올려 메워주느냐, 또는 파인 만큼 주변을 연마하여 단차를 맞춰 없애느냐.

광택을 하게 되면 연마를 하여 없애는 것이고, 더불어 묵은 때도 벗겨집니다. 클리어를 올려주게 되면, 개인이 하기엔 광택 보다는 좀 더 귀찮은 작업이 많은데 저는 컴파운드를 통해 살짝 연마를 해주고 나서 그래도 보이길래, 클리어를 부분적으로 올려주었습니다.

지하주차장에서 대충 하느라.. 해당 부위 위 아래로 마스킹을 신문지로 해주고, LED 를 다시 비춰봅니다. 오늘은 더 많이 보이는 것 같네요..ㅜㅜ

아예 범퍼의 검은색 부분이 보일 정도로 까진 것은 클리어만 올려서는 안됩니다. 이때는 서페이서, 베이스, 그리고 클리어를 올려줘야 합니다. 여기에 클리어만 올려줘봐야 꺼멓게 되죠.

대충 하느라 사진도 대충 찍었는데 위 사진의 보이는 부분에서 스크레치 위주로 클리어를 뿌려주고 나머지 부분은 흩뿌려 줍니다. 그리고 이 흩뿌려진 부분과 기존 도장면 경계에는 브랜딩신너(브랜딩클리너) 를 뿌려 경계를 완화시켜 줍니다. 저도 전문가는 아니고 글로만 배우다 이번에 처음 실습을 해보았습니다.

뿌리는 작업 영상은 찍지 않았고, 바로 결과물 보시겠습니다~

원래 있던 돌빵 부분 제외하고 클리어만 살짝 상처 입은 스크레치는 사라졌습니다. 브랜딩신너는 클리어 뿌리고 마르기 전에 칙칙 아주 재빠르게 뿌려줘야 합니다. 도색하듯 치이이이이익 누르고 뿌리는 것이 아니라 칙~칙~ 이렇게요.

클리어가 마르고 나서 며칠 있다가, 광택 작업도 해줍니다. 너무 세게 해주면.. 클리어 내구성이 약한 캔스프레이를 써서 다시 다 사라질 수 있으므로 살짝 해줍니다. 광택 작업 전에 IPA 를 이용하여 탈지를 해주고 진행합니다.

무션 폴리셔도 있지만 오늘은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드릴광택기 세트로 진행해 봤습니다. 컴파운드는 올인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울티메이트 컷 입니다.

문질러 줄 부위를 콕콕콕 찍어서 컴파운드를 펴바른 후 돌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드릴광택기 세트로 광택 작업까지 마친 상태 입니다. 스크레치는 복구가 되었습니다. 근데 도장면이 오렌지 필이 제법 있습니다. 추후에 무선 폴리셔로 광택 다시 해줘야겠습니다. 

https://youtu.be/8Qt7lFao-yE

위 영상은 해당 부위 복원 후 상태를 확인하는 영상 입니다. 이 정도면 뭐.. 셀프로 한 것이라 만족합니다^^

사실 블랙박스에 물피도주 장면이 찍히긴 했는데 경미한 것이라. 그냥 제가 복원할 수 있어서 굳이.. 잡지는 않았네요.

그래도 물피도주는 범죄입니다. 박고 갔으면 개념 챙기고, 차주한테 연락 좀 하세요~

 

참.. 저는 광택용으로 이번 리뷰에서 소개하였지만, 패드만 바꿔주면 유막제거 등에도 활용할 수 있으니 하나쯤 구입해두시면 쓸모가 많을 겁니다.

이번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OCer 였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