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파인뷰 LXQ2000 블랙박스 부터 지원되던 초저전력모드 2.0 과 AI 충격 안내 3.0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번 글은 체험단 미션에 있는 글이긴 한데 서로 다른 미션입니다. 하지만 연관성이 있다 생각해서 묶어서 한 글로 다루려고 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EDLod/btrBvZLZOND/nKgpLRR281cJ7K8tknN8AK/img.jpg)
좌: 파인뷰 LXQ2000 / 우 : 파인뷰 X5000
파인뷰 X5000 에서는 이 두 기능은 모두 지원하지만, 동시에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타 블랙박스도 마찬가지) 초저전력모드 2.0 을 사용하게 되면 AI 충격 안내 3.0 을 사용할 수 없고, 초저전력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fxDFP/btrBrOxg1Yr/mQfb81iTW9mspPPaFrgsY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szKwm/btrBr9nHVTa/1MIdCy2UFhkimzXFDRVkck/img.jpg)
설정방법은 녹화설정에 들어가서 주차녹화에서 선택해주면 되는데, 초저전력모드 2.0 을 선택하면 위에서 설명했듯, AI 충격 안내 3.0 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신 초저전력 2.0 외에 주차녹화 방식을 선택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파인뷰 X5000 블랙박스는 초저전력2.0 으로, 파인뷰 LXQ2000 는 초저전력모드로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주차모드로 진입.
![](https://blog.kakaocdn.net/dn/8qU6w/btrBxbk6fGG/dYZQ3vMo5xglWjFe327jv1/img.jpg)
본넷을 열어 높은 위치에서 떨어뜨려 보고,
![](https://blog.kakaocdn.net/dn/vIkjt/btrBuzUzz8G/jQhBx2Ca06OBvWVVRVkPOk/img.jpg)
와이퍼도 소리가 나게 들었다 내렸다 해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VKzvp/btrBrPbQb0V/yl8hkPtaouD972W2Wypaw1/img.jpg)
윈드쉴드(전면유리) 도 주먹으로 쳐보고요.
![](https://blog.kakaocdn.net/dn/sjsCm/btrBrPCVmAg/bR8yaVrcfdP0D3F6lgWdoK/img.jpg)
조수석 휀더도 쳐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tBrzV/btrBvY0DbyA/DzYizFKHYHmgwjcKndKXn1/img.jpg)
이럴 경우, 초저전력모드 2.0 으로 설정한 파인뷰 X5000 는 충격감지 2건이 나오네요.
![](https://blog.kakaocdn.net/dn/2s74q/btrBCsMGdL2/WWzyKEqxU9UkIv7wUXHIbk/img.jpg)
방금 녹화된 2건의 영상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MCKVU/btrBu6Ljryk/5qb9lHIvR2owfjJKlX6Zv1/img.jpg)
와이퍼랑 앞유리 치는 것이 녹화가 되었네요.
![](https://blog.kakaocdn.net/dn/ba6KPb/btrBvXUSnYN/BcMZlTo3ENT4kOoaF87ed1/img.jpg)
반면 AI 충격 안내 3.0 을 위해 초저전력모드로 설정한 파인뷰 LXQ2000 블랙박스는 아무런 충격알림을 띄우지 않았습니다만, 역시나 주차녹화에서 충격 녹화를 살펴보면 녹화는 되어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zzYuJ/btrBxbyGl5B/ueJlf23f1fKsSxsh4uKkoK/img.jpg)
차이점은 모든 주차 충격을 보여주느냐, 아니면 AI 기법에 의해 걸러져서 진짜 충격만 보여주느냐 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gn8pT/btrBx1JjF1X/hC3jL1Dn5D2R4kwk8FWNB0/img.jpg)
실제로 꽤 충격이 가해지면 위와 같이 충격감지가 뜹니다. 그리고 정확히 어느 부위에 충격이 왔는지 까지, 확인이 가능하고, 터치하게 되면 영상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예상치 않게 야간에 세차하러 갔다가 AI충격알림 3.0이 뜨는 바람에, 영상 촬영은 하지 못했습니다.
초저전력모드 2.0 에서는 AI 충격안내 3.0 을 사용하지 못하지만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3sYT6/btrBuz1mHMq/m8eNIQwejg4kR3dXTsdwC0/img.jpg)
소비전력 모드가 기존 모션 녹화대비시 4.2W 에서 0.01W로 줄어, 주차녹화 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렸습니다. FinePower 220 과 함께하면 더 최적화된 주차녹화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다니 참고하시고, 이번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아래는 테스트시 촬영했던 영상 입니다.
이상으로 이번 글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OCer 였지요. :)
![](https://blog.kakaocdn.net/dn/cZp15A/btrBA0JFhI8/oUKlouVTyg2VXSHbsoFrH0/img.png)
'자동차 >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주변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인뷰 X5000 블랙박스 LXQ2000 과 비교해본 한달 사용 총평 (128) | 2022.05.14 |
---|---|
파인뷰 X5000 스마트 타임랩스 화질 및 특징 살펴보기 (0) | 2022.05.09 |
파인뷰 X5000 블랙박스 ADAS PRO 체험기 (0) | 2022.05.07 |
파인뷰 X5000 HDR ON / OFF 차이는? (0) | 2022.05.06 |
파인뷰 X5000 IPS 디스플레이 시야각과 색감은? (0) | 2022.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