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불스원 불스워너 활동

불스원 엔진오일 365 프로젝트 및 엔진오일첨가제(엔진코팅제) 후기

OCer 2022. 6. 28. 22:44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불스원 엔진오일인 365 프로젝트 오일과, 엔진오일 첨가제 중 불스원에서 출시한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 제품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차량용 첨가제 중에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연료첨가제가 있고, 엔진오일 교환시 넣는(엔진오일 주입구에) 엔진오일 첨가제가 있습니다. 이 불스파워 엔진코팅제는 엔진오일 첨가제로, 주유구에 넣으면 절대 안됩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는 해당 라인 제품에서 가장 상위 라인에 있는 모델로, 7만 km 이상에서 사용하면 좋은 제품 입니다. 불스원샷도 그렇고 불스파워 엔진코팅제도 그렇고 키로수가 높은 차량에 사용하는 제품일수록 세정, 코팅 능력이 좋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새차일수록 상태가 좋기 때문에 그런 것 같죠?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은 5가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누유 방지, 엔진소음 감소, 엔진노후와 방지. 여기까지는 아무래도 엔진이 코팅되면서 마찰음? 이 적어져서 그런게 아닐까 싶구요. 승차감 향상, 엔진출력 향상은.. 원래 성능이 정해져 있는 엔진이 더 좋아질리는 없고 엔진 노후를 어느정도 방지, 예방하기 때문에 이와 함께 현 상태를 유지시킬 수 있다. 이정도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한가지 알아둘 것이 유종에 상관 없이 휘발유, 경유, LPG, 하이브리드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엔진 유해성분 3무 첨가로 안전에도 신경을 쓴 제품입니다.

후면에는 엔진마모의 이유와, 엔진코팅제 특징,

그리고 함유된 성분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엔진오일 첨가제다 보니 엔진오일과 비슷한 첨가물들이 들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 첨가물들로 여러 특징들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 중 마모방지력을 눈여겨 봐야 하는데요. 엔진코팅이 제대로 되기 때문에 마모방지력은 기존 불스원 엔진코팅제 대비 1.8배 정도 더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엔진오일 첨가제 불스파워 엔진코팅제의 사용방법은 연료첨가제처럼 구멍(?) 에 넣는건 동일한데요. 연료 주입구가 아닌 엔진오일 주입구에 넣어야 합니다. 엔진이 정지된 상태에서 넣으라고만 되어 있지, 어느 시기에 넣으라고는 안되어 있는데요.

보통 이런 엔진오일 첨가제는 엔진오일 교환시 한통을 다 넣고 엔진오일을 넣습니다. 제 차량의 경우 엔진오일이 5.3L 인데, 불스파워 엔진코팅제를 먼저 넣고 5L 넣으니 딱 맞더군요.

그럼 차에 보약을 넣어주러 가볼까요~

엔진오일 교환은 집 근처 공임나라로 갔습니다. 엔진오일은 불스원몰에서 불스원 위캔드 5W30 오일을 1+1 이벤트 하길래 구입했습니다. 사실 1+1이 아니면 좀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도 있는데 제가 그동안 애용하던 킥스파오1 0W30 오일도 가격이 7천원대에서 8~9천원으로 올랐기 때문에 차라리 이럴 바엔 조금 더 좋은 엔진오일로 해보자 해서 이번에 처음 이 오일로 교환해보게 되었습니다.

리프트에 차를 올리고,

본넷 열구요

자유낙하 방식으로 기존 엔진오일을 빼내고 있습니다.

디젤차량이라 엔진오일이 무척 검네요

잔유 제거하는 동안 공임나라에 붙여진 자동차 정기점검 주기표를 봅니다. 메뉴얼 보다는 좀 교환주기가 빠른 것 같지만 자동차 정비라는 것이 망가진 후에 고치는 것보단 예방정비가 중요하니까요.

오늘 교체할 엔진오일과 불스원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입니다. 사실 위에 본문에서는 엔진코팅제는 프리미엄으로 설명을 하고 사진을 보여드렸는데, 제 차에 넣은 것은 스탠다드 입니다. 프리미엄은 아버지차에 넣어드렸다는.. 기본적인 기능은 동일하니깐~

에어 필터 먼저 갈구요.

불스원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스탠다드를 한통 다 넣어줍니다.

그리고 엔진오일도 넣어줍니다. 금색 엔진오일의 빛깔이 참 예쁘네요.

작업하는 동안 사장님이 브레이크 오일 안갈았냐고 하시더라구요. 4만km 가 넘었는데 브레이크 갈면서 한번도 안갈긴 했는데.. 굳이? 매년 점검해도 크게 이상 없다고 하니 아직 생각 없다고 하였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보단.. dct 상태가 그리 좋진 않기에 미션오일이나 갈까 하고 있네요.

교체 직후 바로 느낀 것은 저단에서 이상하게 변속이 빨라진 느낌? 현기 dct 다 보니 저단에서 많이 멍때리는 편이라, 시내 주행 할 때는 수동으로 다니거든요. 근데 생각보다 1~3단 변속이 많이 빨라졌습니다. 엔진오일을 갈았는데 왜? 라는 의문이 생기지만 암튼 그렇습니다. 주변에 같은 오일로 교체한 분들도 저랑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고 하네요.

뭐 예전보다는 많이 쏘고 다니는 스타일도 아니고, 연비 주행을 하는데 연비는 이전에 쓰던 킥스파오1 0W30 하고 큰 차이는 없는거 같고, 정숙성도 비슷하거나 오히려 좀 더 나아 보입니다. 예전에 불스원 이벤트로 "불스워너가 지인에게 쏜다" 로 LF 소나타 디젤 지인이 저보다 먼저 이 오일을 썼었습니다. [관련 링크]

 

그 전에는 저랑 같은 킥스파오1 0W30 을 썼었구요. 근데 저만큼 예민한 사람은 아니어서 그런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분명한 건 킥스파오1 보다 나쁜 오일은 아닌거 같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에 호기심에 한번 해본 것인데, 조용하게 밀어주는 끝까지 밀어주는 것도 좋고, 현재 상태로 다음 교환주기 까지 점도가 깨지는 느낌 없고 유지가 된다면 계속 이 오일로 관리할 생각입니다.

사실 몇년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이런 글을 썼던 적이 있습니다.

https://ocer.tistory.com/8630

현기차 유로6 디젤 차량을 3대나 관리하다 보니 모두 같은 오일로 교환하고 있는데, 현재는 맘이 바뀌었습니다. 물론 위에서 언급한대로 이대로 필링이 유지된다면 말이죠^^

불스원 앰배서더인 불스워너 활동을 1년째 하고 있지만 이번 후기는 제가 불스원몰에서 직접 구입해서 사용해본 글 입니다. 불스원몰에서는 불스원 365 프로젝트 엔진오일이나, 불스원샷 등을 가끔 1+1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엔진오일은 밀봉된 상태라면 오래 보관이 가능하니, 엔진오일 교환주기 좀 전에 이벤트가 뜨면 한번 구입해서 넣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물론 가격대가 순정 오일이나 아주 가성비 좋은 오일에 비해서는 좀 비싸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저도 물론 그렇게 느끼고 있는데 1+1라면 어느정도 넣어볼만한 가격이라고 생각하고 이번에 넣어봤는데 아주 만족스럽네요.

추후 이번 글에서 1년 정도 더 타보고(현재 엔진오일 교환 후 3개월 운행 중) 나서 느낌을 다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불스원몰 365 1+1 엔진오일, 첨가제 불스원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 교환 후기 마칩니다. OCer 였지요. :)

#킥스파오1 #엔진오일 #킥스파오10W30 #불스원엔진오일 #불스원엔진코팅제 #불스원엔진세정제 #불스원365프로젝트 #엔진오일추천 #디젤엔진오일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