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 22

삼성 갤럭시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데이트 대상?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입너 글에서는 구글 안드로이드 차세대 OS 인 안드로이드 8.0 오레오의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전해드릴려고 하는데요. 삼성 갤럭시의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데이트 모델 루머 입니다. 루머라고 하는 것은 아직 확정이 아니기 때문에 대충 요정도 모델 중에 될 것이다. 라고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삼성 업데이트 페이지에 올라온 모델들인데요. 갤럭시S8~S6(엣지, 플러스 모델 포함) 과 갤럭시노트 5~8(갤럭시노트7 FE 포함) 그리고 갤럭시A 시리즈는 2016년 모델에서는 A8, A9 pro 모델, 2017년 모델 A3~A7, 그 이상의 모델들이 포함되었습니다. 갤럭시 온 시리즈와 맥스도 포함되었고, 갤럭시탭과, J 시리즈(국내 미출시된 일본 모델) 과 C(중국 모..

차이슨 vh806 무선청소기 개봉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몇년 전부터 중국 제품들이 전세계 시장을 뒤흔들고 있는데요. 이 돌풍의 주역들은 한 브랜드도 아니고 여럿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제품은 다이슨의 대항마라 할 수 있는 차이슨이라는 브랜드의 무선청소기 모델 입니다. 이름부터 왠지 좀 그런 스멜이 느껴지지만.. 실제로 만져보니 납득할만한 가격에 성능, 나쁘지 않았습니다. 차이슨 VH806 리뷰는 총 2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먼저 구성품과 디자인을 살펴보는 개봉기 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래부터는 의미 없는 박스샷 입니다. 겉박스. 겉박스의 위쪽을 뜯으면 손잡이가 나온다던데 맨손으로는 뜯기가 어렵게 되어 있더군요. 겉박스에서 꺼낸 본 박스 입니다. 위에 손잡이가 있네요. 대략적인 디자인을 겉박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휴대용 전기포트 추천 멀티쿠커로 딱 좋은 단미 멀티포트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최근 드라마를 보면 요리하는 남자가 심심찮게 나옵니다. 이런 남자들은 대개 훈남 스타일에 요리까지 잘합니다.(여기서 포인트는 훈남..) 이런 남자를 요즘 말로 "요섹남" 이라고들 하잖아요. 저는 얼굴도 못나고 요리도 못해서 이번 생은 틀린 거 같지만.. 오늘 소개하려는 제품을 일주일 정도 써보니 음.. 요리도 할만하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이것만 가지고 하는 요리로 한정되지만, 멀티 쿠커 하나 있으니 요리가 꽤 재밌어 지고 편하더군요. OCer 가 오늘 소개하려는 제품은, IT 블로그에 어울리지 않게 휴대용 전기포트로, 멀티쿠커라고 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모델명은 단미 멀티포트, 라고 합니다. 제가 제품 촬영을 하려고 개봉하자, 옆에 계시던 어머니께서 보시더니..

Useful Info 2017.11.24

미리 준비하는 충전식 손난로 가우넷 고양이 손난로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도 이젠 3개의 계절만 있는 것 같습니다. 여름, 가을. 여기에 좀 더 추운 가을(겨울, 봄) 그리고 이제는 장갑과 휴대용 손난로를 준비해둬야 할 계절인 것 같구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아래와 같은 제품을 준비해 봤습니다. 좀 앙증 맞은 디자인이죠? ㅎㅎ 고양이 발바닥 모양인데요. 디자인도 좋은게 전원 넣으면 금방 따뜻해지더군요. 간략하게 패키징부터 하나씩 살펴볼게요. 정식 제품명은 "가우넷 고양이 손난로" 입니다. 충전식 손난로 제품이구요. 휴대가 간편합니다. 보조배터리 기능도 지원하고, 보조배터리로 사용시 퀵차지 지원도 되고, 손난로 온도조절도 가능합니다. 최대 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색상은 브라운, 블루, 화이트가 있습니다. 리뷰에서..

코리엔탈 깻잎치킨 오늘 먹은 메뉴는 후라이드 양념 반반 순살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오랜만에 먹거리 후기 입니다. 지난 여름 까지는 네네치킨만 먹었는데요. 네네치킨에서도 파닭이나, 스노윙치즈, 후라이드/양념 반반을 즐겨 먹었는데. 얼마 전 코리엔탈 깻잎치킨을 접하고는 이것만 먹고 있습니다. 코리엔탈 깻잎치킨은 두마리 치킨으로 유명한데요. 제가 주문한 것은 양념/후라이드 반반 순살 치킨 입니다. 우선 패키징(?) 은 이렇게 되어서 배달이 되구요. 깻잎치킨이라 그런지 잘게 썰은 깻잎이 들어 있습니다..만. 치킨 안에도 깻잎이 들어가 있어요. 치킨을 시켰는데 김밥말이.. 포테이토스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구성이죠~ 단무지 있구요. 펩시 작은 용량 하나 줍니다. 그리고 맛소금 까지. 근데 양념이 잘돼어 있어서 맛소금은 따로 필요 없습니다. 여기에 소스도 머스타드..

2채널 블랙박스 파인뷰 X30 총평, 그리고 신제품에 대한 기대

약 한달간 파인뷰 X30 블랙박스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모든 제품이 그렇듯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는 법인데요. 물론 장점으로 인해 단점은 어느정도 커버가 되지만, 그래도 이 글에서 솔직히 제가 느낀 장단점을 풀어보겠습니다. 파인뷰 x30 2채널 블랙박스 메모리는 어떻게 보면 파인의 메인스트림급 제품 입니다. 아주 보급형도 아니고, 최상위의 기능을 지원하는 블랙박스도 아닙니다. 하지만 실용성은, 가성비는 아주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장점1. 화질만 놓고 보면, 풀HD 해상도인데, 낮과 밤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단점1. 하지만 개인적인 기준에서 밤(지하주차장) 의 주변부 화질은 실외 오전과 비교시 좀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토 나이트비전의 경우 소니 Starvis 센서 특성인지는 모르겠지만 오..

2채널블랙박스 파인뷰 x30 128GB 테스트 후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은 파인뷰 X30 블랙박스 체험단 마지막 글로 마지막 번외 미션을 준비해봤습니다. 무엇인가 하면, 바로.. 파인뷰 x30 메모리 활용에 대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메모리 활용이란 다시 말하면 128GB 까지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테스트 입니다. 고화질, 그리고 장기간으로 블랙박스 영상을 보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되는데요. 이번 테스트에서 제가 타겟으로 정한 메모리는 샌디스크 익스트림 V30 128GB 입니다. 다른 128GB 메모리에 비해 그나마 호환성이 좋다고 생각한 메모리인데요. 이번 파인뷰 x30 에도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사실 정말 기대를 1도 안했는데, 우선 결과만 말씀드리면 인식 아주 잘 됩니다. 그리고 지금 10일 정도..

최신 블랙박스 파인뷰 X30 소비전력 비교(vs 파인뷰 GXR1000)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파인뷰 GXR1000 과 파인뷰 X30 의 소비전력을 비교해봤습니다. 소비전력이 몇 W 인지를 떠나서, 제가 얼마 전에 중고로 구입한 셀링크 b 보조배터리에 연결한 후 주차모드의 녹화 시간을 비교해서 어떤 제품이 더 저전력인지 비교해보았습니다. 우선 테스트를 위해 셀링크 b 는 항상 만충인 상태로 진행되어야 했기에 가정용 인산철 충전기를 통해서 완충을 시켜주었습니다. 그리고 주차녹화 설정도 동일하게 충격감도는 민감, 주차모션감도 역시 민감으로 최대 민감치에서 한단계 낮은 설정으로 세팅 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GXR1000 결과 입니다. 주차모드 진입 시간 : 17시 08분 59초마지막 모션인식 녹화 시간 : 다음날 10시 38분 35초녹화된 시간 : 17시간..

2채널블랙박스추천 파인뷰 X30 오토나이트비전 화질은?

요즘 출시되는 블랙박스에는 이제 나이트비전 기능은 필수로 들어가고 있는데요. 같은 나이트비전이라 할지라도, 어떤 제품은 밤에만 선명하고 낮에는 상대적으로 어둡거나, 노출 오버가 되어서 날아가는 영상 부분이 있는 것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파인뷰 x30 의 오토 나이트비전에 살펴보면서,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파인뷰 x30 에는 다른 파인뷰 블랙박스 제품들과 달리 소니 Starvis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정확히는 소니 Starvis CMOS IMX291 이 탑재된 것인데요. 소니 센서는 스마트폰 카메라 센서로도 엄청 많이 쓰이고 블랙박스 제품들 중에서도 플래그쉽 모델에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아무튼 그러한 센서가 탑재되어 화질이 좋은데, 여기에 오토 나이트비전 기능까지 겸비하여 낮..

블랙박스 파인뷰 X30, 소니 STARVIS 센서 화질은?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최근 올리고 있는 파인뷰 X30 블랙박스 리뷰 중에는 조금 중복되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오늘 이 글에서는 소니 Starvis 센서에 대한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소니는 넓게는 사진 관련 센서를 제조하고 있는 굵직한 회사 입니다. DSLR 카메라로 유명한 니콘과 펜탁스 등에서도 소니 센서를 공급 받아 자신들의 입맛에 맞게 튜닝하여 신제품을 출시하곤 하는데, DSLR 카메라 외에도 스마트폰 카메라 센서에도 많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블랙박스에도 소니 센서가 많이 들어가고 있는데, 파인뷰 X30 에도 소니 센서가 들어갑니다. 이전에 다뤘던 파인뷰 X1000, GXR1000 은 어떤 센서인지는 모르지만 같은 기능이 지원되는 블랙박스임에도 특성은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어떤 점이 다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