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애플 아이폰6 아이폰5s 아이폰5 아이패드 에어 레티나 등 간략 벤치 후기

OCer 2014. 10. 5. 19:58

아이폰6 이 출시되고, 모 사이트에서 역대 아이폰, 아이패드 제품의 간략 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링크] 여기에는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5s, 아이폰5,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등의 제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폰6 에 탑재된 애플 차세대 AP 인 A8 의 성능이 아이폰5S 에 탑재된 A7 에 비해 성능 향상은 이뤘으나 놀랄만한 성능은 아니었습니다. 아래 벤치 그래프를 확인해 주세요.

 

 

Geekbench 3 결과. 아이폰6 이 가장 좋고 다음으로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5s 순이네요. 아이패드 중에서는 아이패드 에어가 가장 좋고, 다음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순 입니다.

 

다음 GFX Benchmark 3.0 결과. 여기에서는 아이폰6 플러스가 가장 좋고, 다음 아이폰6, 아이폰5 s 순 입니다.  태블릿으로는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가 가장 좋고 아이패드 에어가 다음 순을 잇고 있습니다.


끝으로 Sunspider 1.0.2 를 통한 자바스크립트 환경에서의 성능 평가인데요. 여기서는 점수가 낮을수록 처리속도가 빠른 것으로 해석하면 되는데,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순이고, 아이패드 에어도 굉장히 빠르네요. (최고 속도)

 

이걸 보면 아이폰6 의 A8 이 무조건 좋다고는 볼 수 없네요. 아마 아이폰6 은 iOS8 이라 더 좋아야 할텐데? 나머지 기기도 iOS8로 업그레이드 한 후 돌린다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