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카메라 관련 정보

2014 가장 인기 있었던 디지털 카메라 8종

OCer 2014. 12. 28. 22:35

일본에서 매년 디지털 카메라(컴팩트, dslr 카메라, 중형 등) 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역사적인 카메라 선정이 있습니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진행 되었는데,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제품들을 발표하는 것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선정은 니콘, 캐논 등의 유수한 카메라 제조사들의 제조국인 일본 카메라 재단에서 실시하였습니다.

 

특별히 순위를 매기진 않았고, 8종을 선정하였네요.

 

 

 

 

 

 

먼저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인 X-T1 입니다. APS-C 규격 센서를 탑재하였고, 0.77배의 뷰파인더가 탑재되었습니다. 스마트 하이브리드 AF 를 탑재하였고, ISO 지원 감도는 최대 51,200 까지 지원 합니다. 그리고 고급 제품답게 방진방수도 지원.

 

두번째로 올림푸스 하이엔드 디카인 스타일러스 SP-100EE 입니다. 도트 사이트식 조준기를 세계 최초로 내장한 디지털 카메라이며, 35mm 환산 24mm~1200mm 까지 지원하는 고배율 줌 렌즈가 탑재되었습니다. 예전 제가 dslr 카메라를 잡기 전에 소니 하이엔드 디카인 h50(일명 오공이) 를 사용했던 적이 있는데, 이 모델 역시 디지털 50배줌을 지원했었는데, 달 사진 찍기에도 무난하더군요.

 

 

세번째로 캐논 컴팩트 디카인 파워샷 N100 입니다. 특징은 카메라 뒤쪽에도 25mm 광각 렌즈가 탑재되어 듀얼샷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현재 찍는 피사체와 함께 촬영자의 얼굴도 찍을 수 있다는 것.

 

네번째로 동영상 촬영 가능한 렌즈 교환식 카메라 중에서 가장 빠른 af 를 지원하는 파나소닉 미러리스 카메라인, 루믹스 DMC-GH4 입니다. 빠르게 피사체까지의 거리를 산출하는 공간 인식 AF 기능과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디지털 카메라 입니다. 저도 한번쯤 써보고 싶네요.

 

 

소니 RX 시리즈가 아닌 미러리스 풀프레임 디지털 카메라인 소니 알파 시리즈로 다시 태어난 소니 A7s 입니다. 미러리스 카메라 주제에 FF 라는 것이 장점이고, 최대 상용 감도 ISO 102400 라 고감도에서 혁신을 가져온 디지털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미러리스라는 것이…… 헉~ 확장 감도 ISO 409600까지 설정 가능한데.. 한번 찍어보고 싶긴 합니다. 아, 그리고 기존 A7, A7R 에 비하여 화소를 1200 만 화소로 대폭 줄여서 연사도 12FPS 로 많이 늘어났죠. 기존 A7 시리즈는 사실 스냅용, 풍경용으로만 적합했던 모델이었습니다.

 

 

시그마 dp2 Quattro. 센서의 첫 층에서 4배의 선명도 정보와 색상 정보를 얻어내는 신형 포베온 X3 Quattro 센서를 탑재한 디지털 카메라 입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다시피 디자인도 좀 많이 특이하죠. 개인적으로 시그마 포베온 센서도 한번 써보고 싶은데, 나중에 접사의 계절이 오면 다시 관심을 가져봐야겠네요.

 

 

그리고 보급형 중형 카메라 모델인 펜탁스 645Z 입니다. 43.8×32.8mm의 중형 센서에서 라이브뷰 촬영,이 가능하며, 1920x1080 풀 HD 동영상 촬영도 가능한 중형 DSLR 이지만, 핫셀블라드 카메라들과 비교한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이 가능한 장점이 있죠. [자세히 보기]

 

 

끝으로 후지필름 X100T 입니다. 후지가 클래식한 디자인의 미러리스 카메라를 많이 내놓고 있는데요. 이번 소개에서도 벌써 두번째 제품이 선정 됐네요. 35mm f2 후지논 렌즈가 탑재되었으며, OVF(광학식 뷰파인더) + EVF(전자식 뷰파인더), EFR(전자식 레인지 파인더) 의 기능을 탑재한 하이브리드 뷰파인더가 탑재되었습니다. 얼마나 편하고 선명하게 보일지는 모르겠으나, 기술적으로는 혁신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올리느라 조금씩 정리하면서 보니 위 8종 모두 하나하나 써보고 싶은 제품들인 것은 확실하네요. 그 중에서도 저는 소니 A7S 와 펜탁스 645z 가 땡깁니다. 여러분들은 어느 카메라가 가장 땡기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