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드디어 마인드셋 체험단 마지막 주차가 왔습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도 함께..ㅜ.ㅜ 날씨도 마침 무지 춥고, 전 뭐 체험단 활동을 해야 할 뿐이고! 그래도 불만 없이 열심히 적어보렵니다. 그동안 열심히 Adventures of NeuroBoy로 트레이닝을 하고 새롭게 추가된 app로 게임 훈련도 많이 했습니다.
이번 3주차에서는 총 2개의 사용기로 나눠서 보여드리려 했지만 시간도 없고, 그렇게 되면 사용기 분량이 너무 늘어나버리게 되어, 글 하나로 다 보여드리기로 하겠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선 새롭게 추가된 app로 게임 트레이닝을 한 결과와, 그리고 Brainwave Visualizer에서 마인드셋을 처음 사용했던 결과와 마지막 주차의 결과를 비교하면서 정말 효과가 있는지 정리하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인드셋으로 즐길 수 있는 app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난 주차에서 소개한 것보다는 좀 더 게임적인 요소들로 만들어진 app들인데요. 게이머들의 집중력이 높다고 하죠? 게임을 통한 집중력 훈련도 많고 그것들을 이용한 것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크게 나누면 2가지이고, 그 두가지 안에 여러가지 게임이 있습니다. 먼저 BioPLAY라는 APP가 있는데요.
BioPLAY에는 총 11가지 게임이 있습니다. 모두 집중력을 이용하여 진행되는 게임인데요. 11가지 모두 실행을 해서 게임을 돌려보았는데, 게임이라도 다 재밌는 것은 아닙니다..ㅜ.ㅜ 그 중에서 몇가지만 뽑아서 보여드리기로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좀 더 열심히 게임으로 트레이닝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랭킹 등록도 가능해서 경쟁심을 유발시키더군요.. 그래서 악쓰고 몇개는 랭킹에 들었는데 나머진.. 잘안되었습니다.
위 게임은 Crazy TAXI라는 게임인데, 제목 그대로 미친 택시입니다. 집중력이 올라가고 유지가 되면 미친 택시처럼 도로를 질주합니다. 차가 앞에 있던 말던 밟고 가는 경우도 있고 속도를 막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 달려서 남은 목표지점까지 시간내에 도착하면 게임이 유지가 되고 시간 안에 도착하지 못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집중력 상태는 좌측의 띠 그래프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중앙에 노란색 원에 불이 들어오면 어느정도 집중이 된 상태이고 유지가 되면서 계속 집중력이 올라가면 속도를 더 내게 됩니다. 모든 Bio PLAY는 이와 같은 원리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처음 게임을 할 때는 차가 왜 안움직이지? 이랬는데 차츰 집중력이 올라가니까 조금씩 움직이기 시작하더군요. 그래도 제 시간 내에 도착을 못해서 30여분 동안 시도를 해서 결국 랭킹 안에 들었습니다. ^ㅡ^
어렸을 적에 오락실을 자주 갔거나, 닌텐도 패밀리. 패미콤 등의 게임기를 많이 해보셨던 분이라면 게임화면이 익숙할 겁니다. 바로 팩맨! 과 똑같은 게임입니다. 단 집중력이 어느정도 올라가지 않은 상황이라면 주인공이 움직이지 않습니다.ㅜ.ㅜ 그럼 적들에게 반대로 잡아먹히게 되는데 집중력을 유지한 채로 방향키로 움직이면서 노란점을 다 먹어야 클리어 됩니다.
예전에 해봤던 게임이라 그런지 6위에 랭크 되었습니다.^ㅡ^ 사실 다른 게임도 해봐야 해서 끝에 가서는 집중력이 많이 떨어졌지만 다음번에 기록 갱신에 도전해봐야겠네요~
위 게임은 Protect Mission이라 해서 아군의 구급차를 보호하는 게임입니다. 적들의 탱크들에서 포탄이 날아오고 그런 상황에서 막는 게임인데 좀 어려운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점수는 저조했지만 다른 참여자들도 어려웠는지 점수는 대체적으로 낮습니다.
위 게임은 slingshot challenge이란 게임인데, 집중이 된 상태라면 땅에서 돌맹이가 위로 솟구칩니다. 그렇게 해서 위의 깡통이 땅에 떨어지지 않게 유지하는 게임인데, 집중력 상태에 따라 돌맹이가 솟구치는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로 커서를 올리면 더 높이 올라가더군요.
랭킹은 최초로 5위안에 진입.. 3위에 랭크 되었습니다~
위 게임은 뭘까요? 역시나 친숙한 게임화면.. 갤러그랑 비슷합니다. 집중력 상태에 따라 무기가 바뀌며 방향키로 움직이면서 적 비행기를 없애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하나하나씩 하다 보니 점점 랭킹에 드는 횟수가 많아집니다. 첨에는 잘 안됐었는데 조금씩 효과가 나타나는지..
꽤 했죠? 크크
위 화면은 토끼와 거북이의 한 장면입니다.^ㅡ^ 토끼는 역시나 낮잠을 자고 있고 게임이 진행되면, 중간중간 예상치 못한 곳에서 먹잇감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것을 재빨리 먹는 쪽이 이기는 거고, 한번이라도 뺏기게 되면 게임은 끝납니다. 눈으로 집중을 상당히 잘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꽤 높은 등수를..
여기까지 몇가지 BiosPLAY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그 다음 MIND UP 외 APP가 추가되었는데 사용을 해보니 진행 방식이 앞에서 보여드린 것과는 크게 차이가 없더라구요. 재미도 덜하고..
그래서 설치하고 하루만에 삭제를 해버리고 다시 위 게임 훈련의 결과를 확인해 보기 위해 Brainwave Visualizer를 실행하였습니다. 그리고 바로 공띄우기 게임을 실행합니다.
결과를 보면 체험단 시작하고 바로 측정했던 결과와 이번에 다시 측정한 결과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높이는 크게 높아지진 않았지만 지속시간이 꽤 길어졌죠.^ㅡ^
다음 폭탄 터뜨리기가 있었죠? 또 측정해봅니다~
집중력을 올려서 폭탄을 터뜨리는 게임이었는데, 처음에는 100초가 되어도 안터지더니, 지금은 18.38초를 기록하였습니다.^ㅡ^
대략 3주에 걸쳐 마인드셋을 체험해 보았는데, 이제 마칠 시간이 된 것 같네요.
마인드셋을 체험하면서 느낀점을 정리하자면..
집중력이 높아졌는지는 확실할 수 없습니다. 다만 app들을 통해서 측정한 결과들이 계속적으로 좋아진 것은 사실입니다. 이것으로 보아 집중력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을까요? 음.. 집중력을 높이려는 이유가 대개.. 공부일텐데 그쪽으로 측정해볼 방법은 없으니..
어떻게 보면 좋아졌다고 볼 수도 있고.. 솔직히 이런 제품은 효과가 어떻다고 말을 해봐야 믿기가 힘들죠. 관심 있는 분들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보셔야 아~ 정말 효과가 있구나 하실 겁니다. 근데 지금 보니 가격이 좀 높네요. 한 1주일 정도 구매 전, 체험이벤트라도 만든다면 좀 더 소비자들이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가격이 많이 높은지라 선뜻 추천해드리기가 어려운 제품입니다. 그래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계속해서 올라오는 후기들을 참고하시고 확신이 들면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인드셋은 집중력 향상기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는 엔터테인먼트 기기로도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그 이유가 아마 블루투스 무선 기술을 이용해서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헤드셋, 핸즈프리 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요즘 핸드폰에서도 블루투스 기능을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 간단한 휴대폰용 app도 만든다면 더 활용하기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ㅡ^
그럼 저 OCer와의 총 3주간 마인드셋 체험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봐주신 여러분 감사드리며, 연말 즐겁게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ㅡ^~
'가전 생활 리뷰 > 기타 소소한 리뷰 체험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생토너의 인식을 바꿔준 오피스메카 재생토너 체험단 사용기 (2) | 2011.03.08 |
---|---|
여자친구를 위한 소소한 지름 : 장갑 (0) | 2011.01.23 |
프리즘 학습전략 LED 스탠드 engoth-7000B (0) | 2010.12.19 |
즐기는 두뇌 트레이닝! 마인드셋 체험단 2부 (0) | 2010.12.12 |
즐기는 두뇌 트레이닝! 마인드셋 체험단 1부 (0) | 2010.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