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카메라 관련 정보

펜탁스 K-3 한정판 프레스티지 에디션

OCer 2014. 7. 29. 22:34
펜탁스는 만듦새도 좋지만, 일반형 모델이 나온 후 항상 한정판 모델이 출시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모델은 펜탁스의 가장 최신 DSLR 모델인 K-3 모델인데요.

 

 

[펜탁스 K-3 실버 한정판]

 

 

사실 K-3 모델은 이미 실버 한정판이 나왔었는데, 다시 프 레스티지 에디션이라고 해서 아주 고급스러운 때깔의 색상으로 다시 한번 출시가 되었습니다.

 

 

펜탁스 K-3 프레스티지 에디션 한정판은 위와 같이 색상이 어두우면서도 밝은색을 띄고 있습니다. 밝은 색 부분은 오래된 느낌이 나서 약간 빈티지스러운 느낌도 나고, 아무튼 꽤나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색상 차이 외에, 일반 K-3 모델과 K-3 프레스티지 에디션 한정판 모델과의 차이점은, 바디와 그립이 건메탈로 도장되어 있고,

 

 

 

전용 가죽스트랩이 제공되며, 배터리는 2개가 제공 된다는군요.(원래 1개 주는게 맞죠? 펜탁스 바디는 구입해본 적이 없다 보니)

 

 

건메탈이란?

 

청동(靑銅)의 대표적인 것으로, 주석 8~12%를 함유한 것이다.

단조성이 좋고 강력하며 내식성(耐蝕性)이 있어서 밸브, 코크, 기어, 베어링의 부시 등의 주물에 널리 사용된다.

포금(砲金)이라고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건메탈 [gunmetal] (자동차 용어사전, 2012.5.25, 일진사)

 

출처: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651837&cid=50325&categoryId=50325>

 

 

 

K-3 프레스티지 에디션이 나오게 된 계기는,

 

TIPA 어워드 2014에서 전문가용 DSLR 부문에서 수상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정말 펜탁스가 FF 가 나오면.. 많은 펜탁스 마니아들이 좋아할텐데 말이죠. 크롭바디로도 이정도 성능과 화질을 보여주니..

 

 

이 펜탁스 K-3 프레스티지 에디션은 전세계에 딱 2천대만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12만엔이라고 하네요. 한정판이긴 하나, 가격은 기존과 큰 차이가 없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니콘빠여서 아직 니콘 D7100 을 메인 DSLR 카메라로 사용중이지만, 소니는 뭔가 장난감스럽고, 캐논도 싫어하고, 니콘 다음으로 좋아하는 브랜드가 바로 펜탁스인데, 언젠간 펜탁스 바디 써볼 날이 올까요?